%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20/%20%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EF%BF%BD















내 아이 위한 친환경 코르크 포장 선택하세요 (2017.11.06. 한국목재신문)

“뛰어난 투수성과 충격 흡수성 자랑”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에프씨코리아랜드(대표 성세경)가 임산물 수출 유망 품목 발굴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가공 코르크칩’을 사용한 천연 코르크 포장이 세계 각국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에프씨코리아랜드의 가공 코르크칩은 굴참나무 외피를 분쇄해서 가공해 만든 코르크 소재를 사용해 당사가 유일하게 특허 받은 무독성의 바인더를 이용, 친환경 천연 FC코르크 포장을 시공하고 있다.

본 제품은 상대적으로 푹신하고 탄성이 좋은 코르크 바닥이기에 아이들이 뛰어 놀다 넘어지더라도 상처가 적게 나고 중금속 등 유해물질 검출로 한동안 논란을 빚었던 우레탄 트랙과는 달리 유해물질 검출도 실질적으로 0에 가까워 최근 공원이나 놀이터, 도심 및 하천변 산책로의 바닥 소재로 인기리에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부패속도가 느리고 낮은 비중을 가지고 있어 타 제품들에 비해 가벼운 것이 장점이다. 고무나 콘크리트 등 같은 바닥 재료에 비해 비중도 가볍고 높은 탄력성, 비오는 날에도 물이 고이거나 이물질이 낄 염려 없는 뛰어난 투수성 등 자연적인 소재에서 비롯되는 장점은 물론 높은 방음성 및 충격 흡수성도 좋다.

현재 중국 3사 등과 거래 예정 중에 있으며 기존의 시공 방식 외에도 층간소음 방지용 가정용 바닥매트와 방수코르크 단열재 등을 출시 예정 중에 있다.

아울러 성세경 대표는 현재 한국코르크협동조합의 이사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원활한 조합 운영을 통해 우리나라 전역뿐 아니라 세계의 포장재로 코르크의 우수성을 알리고 싶다”고 말하는 그는 산림청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현재 굴참나무 외피는 잡목으로 분류돼 다른 폐목재들과 섞어 구석에 모아두는 것이 보통인데 원활한 코르크 가공을 위해 굴참나무 외피만이라도 따로 분류해 편한 수거가 가능한 시스템 정립에 산림청이 도와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성세경 대표는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회사로 뻗어나가는 것이 목표이며 친환경적인 코르크를 사용해 내 손자, 손녀들이 코르크포장 위에서 뛰어노는 모습을 보고 싶다”며 현재 맡고 있는 한국코르크협동조합의 이사장직을 잘 수행하여 조합을 중심으로 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코르크 제품을 선보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편슬기 기자


출처 : (2017.11.06) 내 아이 위한 친환경 코르크 포장 선택하세요 - 한국목재신문 (woodkorea.co.kr)

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 수출유망품목 발굴, 시상 (2017.10.12 농축유통...
국산목재이용기술협회 발기인 대회 및 세미나 개최 ('23.12.04. 한국목... 목 록